아무말대잔치

다이어트 상식 잘못된 건 바로 잡고 성공 하자

Jade Monkey 2019. 5. 4. 18:21


다이어트 상식 잘못된 건 바로 잡고 성공 하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다양한 다이어트를 하는 만큼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어떤이야기는 맞는 이야기 이지만 어떤 이야기는 선택적으로 맞는 이야기들이 있어요.

이런 이야기들이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을 심어주게 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바로잡고 다이어트 성공하자구요.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오히려 너무 많이 마시면 문제가 됩니다.

과도한 물은 위장에 부담을 주고 소화 흡수를 정체시키기 때문입니다.

또 배에 물이 가득 차 있는 상태로 식사를 하게 되면 고효율의 체지방을 생성하게 됩니다.

물은 소량으로 자주 마시는게 좋습니다.



카페인은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카페인 역시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더 많은 지방을 연소시키기 때문입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홍차, 녹차도 많은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녹차 잎에는 커피보다 많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나 티백 등으로 마시는 차에 모든 카페인이 용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커피보다는 적은양의 카페인을 먹게됩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살이 찐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끊었던 아이스크림, 하지만 아이스크림은 생각보다 살이 찌지 않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음식물이 얼마나 빨리 혈중으로 흡수되는지를 나타내는 글리세믹 지수가 낮기 때문입니다.

기준인 포도당(설탕)이 100, 쌀이 70인데 아이스크림은 30~40 정도입니다.

아이스크림을 보통 식사 후 먹는 후식으로 생각하기때문에 아이스크림이 살을 찌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루에 허용된 열량 안에서 아이스크림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고기는 아무거나 먹어도 괜찮다?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단백질, 고기가 단백질이라고 안심하지 마세요. 저칼로기 고기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넓적다리살, 등심, 닭가슴살이 제격입니다. 로스, 안심, 설로인등은 고칼로리 고기입니다.

안심 스테이크 보다는 등심 스테이크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맘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것이라 생각했던 야채, 하지만 단맛이 느껴지는 야채는 그 만큼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박같은 야체는 당분 함유량은 과일만큼 높습니다.

영양가도 높고 열량도 높은 야체를 먹으면 살이 찝니다.

열량이 거의 없는 야채는 샐러리, 죽순, 파슬리,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는 등 당분이 적은 야채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 기름기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밥 먹고 뒤돌아섬과 동시에 배가 고프다면 적당한 단백질과 기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에 따라 위에 머무는 시간이 다른데 밥이나 빵은 2~3시간, 고기나 기름은 5~6시간 정도 위에 머뭅니다.

그 시간이 길수록 소화를 늦추고 공복감을 덜 느끼게 되는 것 입니다.